제9회 마량놀토수산시장이 오는 12일 토요일 강진군 마량항 중방파제 일원(마량면 미항로 152)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린다. 신선한 수산물은 물론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할 놀토수산시장은 10월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운영된다.
이번 주말인 12일 오후 2시 행사장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는 개막식에는 성공 기원 퍼포먼스와 함께 목포MBC 라디오 ‘즐거운 오후 2시’의 현장 녹화방송으로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특히 미스터트롯2 TOP1 안성훈과 미스트롯3 TOP4 미쓰김 등 인기 가수들이 무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눈에 띄는 체험행사로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AI캐릭터 변환 체험으로, 방문객들에게 디즈니·지브리풍의 캐릭터로 변신하는 이색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장 구매 영수증을 제시하면 도토리 캐리커처 또는 소정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디저트와 신선한 수산물 요리 등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신나는 공연을 즐기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행사장 곳곳에는 스틸데코를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을 배치했다.
또한, 기존 관람석 중심의 공연 방식에서 벗어나 야외 테이블이 배치된 새로운 무대 구성을 도입해, 방문객 누구나 자유롭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마량 전망대에서는 원데이 클래스와 시음회 등 특별 이벤트가 준비 중이다. 루프탑 공간에서는 망원경을 통해 까막섬과 고금대교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여유로운 힐링의 시간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야간에는 미디어파사드와 LED바다분수가 어우러져 마량항의 밤을 환상적으로 수놓을 예정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강진원 군수는 “새로워진 마량놀토수산시장에서 풍성한 먹거리와 체험, 공연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량 놀토수산시장에서는 ‘강진 누구나 반값여행’과 연계하면 신선한 수산물을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자치] 마량항이 들썩! 12일 “놀토수산시…
[자치] 작년 이어 재정집행 3관왕, 1분기…
[경제] 강진농협, 농협중앙회 2024 ‘상…
[경제] 역사의 향연 ‘전라병영성 축제’ 1…
[사회] 소방서, 유관기관 합동 산불예방 캠…
[사회] 맞춤형 상반기 임부 출산교실 운영
[문화] “30년의 기다림 끝”…강진에도 영…
[문화] 한국민화뮤지엄, “飛 완전히 새 됐…
[스포츠] 강진서 큐대를 잡아라! 생활체육축전…
[사람들] 농협강진군지부, 영농지원 발대식·농…
[사람들] 강진군새마을회 “깨끗한 전남 만들기…
[포토뉴스] 환상의 분홍빛 향연…주작산 진달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