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지역 내 우수한 음식의 밀키트화와 다양성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 방안으로 오는 21일까지 밀키트 사업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관내 일반음식점과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 3개소를 신규 모집하여 밀키트 판매 영업장의 적합 여부 검토와 영업신고 절차 안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1순위 ‘일반음식점’, ‘즉석판매제조가공업’ 중 1개 영업 이상 신고된 강진 10대 먹거리(한정식·회춘탕·장어요리·짱뚱어탕·돼지불고기·바지락회무침·생선요리·추어탕·보리밥·국밥) 취급 영업장 ▲2순위 1순위 대상자를 제외한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강진 10대 먹거리를 활용한 신메뉴 개발자 ▲3순위 1~2순위 대상자를 제외한 강진군에 주소를 두고 본 사업에 관심이 있는 영업자로 본 사업에 적극 동참할 의지가 있는 자가 해당된다,
아울러, 대상자로 선정되면 자발적으로 필요한 영업 신고 처리와 맛 개선 등 전문가 코칭에 적극 참여해야 하며, 밀키트 포장디자인 개발, 밀키트 포장재 및 장비 구입비 지원(자부담은 지원액의 최소 50% 필요), 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이 지원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한 신청방법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신청서는 강진군청 축제마케팅추진단(식품위생팀 / ☎061-430-3193)로 제출하면 된다.
강진군 관계자는 “지역특화음식 밀키트사업은 지역 농특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전략적 사업이다”며 “본 사업에 관심이 있는 운영자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관내에서 밀키트를 취급하고 있는 곳은 8개소로 강진읍 소재 ▲정희네 밥상/짱뚱어탕과 추어탕 ▲궁전식품/장어볶음 ▲다산 황칠추어탕 ▲발효담다/비단짱뚱어탕 ▲예촌/예촌추어탕 ▲황금들 식육식당/회춘탕 ▲수인관/돼지불고기 ▲라라잇 레스토랑/강진 귀리 강된장&돼지불고기를 취급하고 있다.
[자치] 광주·전남 통합…6월선거 ‘단일 단…
[자치] 김준철 제32대 강진 부군수 취임
[경제] 청자축제 음식부스 운영자 모집
[경제] ‘지역특화음식 밀키트 참여업소’ 모…
[사회] 이동물리치료버스 운행, 어르신 건강…
[사회] “고3 학생, 진로·진학 준비금 첫…
[문화] 비색(翡翠)의 숨결…광주국립박물관 …
[스포츠] 스포츠 강국 강진…체육 르네상스 본…
[사람들] 재난대응 체계강화 기여 유관기관 유…
[사람들] 박현규 제80대 강진경찰서장 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