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 대응의 성패는 현장 대응력은 물론 이를 뒷받침하는 협력이 중요한 가운데, 강진소방서가 한 해 동안 재난 대응체계 강화와 군민 안전 확보에 기여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표창을 전수했다. 강진소방서(서장 정용인)는 최근 한 해 동안 각종 재난 상황에서 긴급대응 업무에 솔선수범하며 지역 재난 대응 역량 향상에 기여한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긴급대응 분야 유공 표창을 전수했다.
이번 표창은 재난 발생 시 현장 대응뿐 아니라 사전 대비, 훈련, 지원체계 구축 등 보이지 않는 영역에서 헌신한 유공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긴급구조훈련 유공 분야 표창을 받은 장보성 다산베아채 리조트 대표이사는 강진소방서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대규모 시설 내 재난 대응 매뉴얼을 정비하고, 실전 중심의 훈련 환경을 조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2025년 전라남도 긴급구조종합훈련에서 다산베아채 리조트는 체계적인 현장 운영과 원활한 협조로 도내 상위권 평가 성적을 거두며 지역 재난 대응 역량을 대외적으로 입증했다.
긴급구조지원기관 유공 분야 수상자인 김성철 KT 강진지점 과장은 화재와 각종 재난 발생 시 신속한 통신시설 점검과 복구를 통해 안정적인 119 신고 체계와 현장 지휘 통신 환경을 유지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특히 재난 상황에서도 통신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점검과 현장 대응을 병행하며, 실효성 있는 통신 지원체계를 확립해 군민 안전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용인 소방서장은 “재난 대응은 소방 조직만의 노력으로 완성될 수 없다”며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역할을 다해준 유관기관 관계자들의 헌신이 있었기에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해 어떠한 재난 상황에서도 빈틈없는 대응이 가능한 안전한 강진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자치] 광주·전남 통합…6월선거 ‘단일 단…
[자치] 김준철 제32대 강진 부군수 취임
[경제] 청자축제 음식부스 운영자 모집
[경제] ‘지역특화음식 밀키트 참여업소’ 모…
[사회] 이동물리치료버스 운행, 어르신 건강…
[사회] “고3 학생, 진로·진학 준비금 첫…
[문화] 비색(翡翠)의 숨결…광주국립박물관 …
[스포츠] 스포츠 강국 강진…체육 르네상스 본…
[사람들] 재난대응 체계강화 기여 유관기관 유…
[사람들] 박현규 제80대 강진경찰서장 취임